의사소통과 언어


중증 자폐증 소녀 칼리 이야기

더스페셜님

0

5134

2015.11.25 22:39



이 영상은미국ABC 방송에 방영되었던 중증의 무발화인 자폐증 소녀 '칼리'의 이야기를 다룬 영상입니다.

미국내에서는 꽤 알려진 자폐증 소녀의 이야기인데 한국어 자막이 없어 국내의 발달장애 부모님들을 위해 한글 자막 작업을 했습니다.

이 영상에는 무발화인 중증 자폐성 장애아동이 키보드 타이핑이라는 AAC를 통해 어떻게 의사소통이 가능해졌는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와 같은 상황이 모든 자폐아들에게 해당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아이들의 가능성과 잠재력은 장애특성과 장애정도, 개인적 성향, 주위 환경 등 여러 가지 변인들에 의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러한 과정에서 어떻게 보완대체 의사소통 (AAC)가 적용될 수 있는지 의사소통 훈련에 ABA는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그 단초를 살펴볼 수 있기에 자막을 번역하고 편집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자막 번역은 재미 번역가이신 김수진 님께서 도와주셨으며, 쌤스토리 대표이신 김성남 박사가 감수하여 영상에 자막을 입히고 싱크를 맞추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즉, 자막에 대한 저작권은 김수진과 김성남에게 있으므로 자막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저작자의 허락없이 이용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가급적 본 페이지의 링크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witter facebook googl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