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과 언어
1. 의사소통의 목적자폐아들의 대부분이 여러 가지 목적과 기능으로 다양하게 의사소통하는 능력에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사물에 이름을 붙이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인정받는 것을 즐거워하지만, 필요하거나 원하는 물건을 요구하기 위해 같은 단어가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들도 있고, 사물을 요구하는 말은 사용할 수 있으나 요구하기 위한 목적이 없이 그 이름을 단순히 언급하지는 못하는 아이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얻으려 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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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런은 말을 하지 못하는 자폐성 장애 청소년입니다. 그는 아이패드를 이용해 한글자 한글자씩 타이핑을 해서 자기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아이패드는 그 글자들을 말소리로 합성해서 들려줍니다.말을 하지 못했던 딜런의 삶이 AAC를 통해 어떻게 바뀌게 되었는지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겠습니까?- 원본영상: https://youtu.be/UTx12y42Xv4- 한국어자막 번역: 김성남- 부설 행복한마음발달연구소 http://mindhappiness.t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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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교사 또는 치료사들은 의사소통의 여러 가지 차원들 즉, 의사소통의 형태, 어휘, 의미와 구문 등은 가르치지만, '의사소통' 그 자체에 대한 교수는 거의 이루어 지지 않고 있다. 그 이유는 그것이 일반적인 대화 상황에서 매우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것이어서 의사소통이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따로 구분해 내어 가르친다는 것을 매우 어렵게 생각하기 때문이다.한 가지 기억해야 할 중요한 사실은 한 번에 한 가지 이상의 차원을 가르치는 것은 성공적이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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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소통의 의도를 나타내는 많은 제스처들은 자폐증을 가진 아동에게는 이해하기 힘든 것일 수 있다. 예컨대,편안함이나 애정을 나타내는 제스처(머리를 쓰다듬는다거나 어깨를 껴안는 등의 행동)들을 마치 갑작스러운 공격으로 생각하여 반응할 수도 있으며이것은 특히 부모들로 하여금 아이가 자신들을 거부하는 것으로 느끼게 만들 수 있다.경우에 따라서는 그러한 아이의 반응은 그 제스처의 물리적인 특성에 의해 비롯된 것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껴안는 것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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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번역 및 자막 제공: (주)쌤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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