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과 사회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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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아이들에게 자기주장에 필요한 기술들을 어떻게 가르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언제부터 자기 주장 교육을 시작해야 할까요? 분명한 점 한 가지는 이러한 교육은 유아기부터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1. 부모가 아이의 여러 가지 취약점들(감각적, 정서적, 인지적, 사회적 취약점)을 확인하고 직접 파악하였다면,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아이들에게도 말해 주어야 합니다. 아이가 말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중요하지 않고, 쉽고 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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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부모들은 자신의 자녀가 초등학교에 다니는 동안 다른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지지를 받도록 하기 위해 열심히 가르칩니다. 하지만 일단 학교를 마치고 세상에 나오면 그들의 주장이 타인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적다는 불편한 진실에 도달합니다. 발달장애인이라 할지라도 어른이 되면 사회로부터 그들 스스로 자기 의견을 주장하도록 요구받게 됩니다.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하던 대학 혹은 직업학교에 진학하던 그곳에서 발달장애가 있는 젊은이들은 자신의 필요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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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른 사람에 대한 반응과 대인관계자폐아들은 장애의 정도에 따라 사회적으로 고립되어 있고 위축되어 있는, 비교적 장애가 심한 아이일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이 다가갈 때 수동적인 방식으로 반응을 하지만 상호작용을 자발적으로 시도하지는 않는 정도의 장애를 보이는 아이일 수도 있습니다. 한편 다른 사람의 주의나 관심을 끌려고는 하지만, 막상 그런 주의나 관심을 받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모르는 (사회적으로)'적극적이지만 미숙한' 아이들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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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간의 상호작용에 있어 접근 역학이란 타인과의 관계에서 우리가 자신을 위치시키는 방식을 뜻하는데, 쉽게 말해 이것은 대인관계를 맺을 때 상대방과 알맞고 편안한 정도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분명히 이 물리적인 거리는 친밀감의 정도와 문화적 규범에 따라 다양할 수 있다. 자폐스펙트럼 장애인들은 친밀감을 이해하고 대인관계 행동의 사회적 규칙들을 인식하고 사용하는데 곤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과의 거리를 친밀감이나 문화적 규범에 맞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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낯선 사람이든 친한 사람이든, 타인을 만나고 서로 어울릴 때, 우리의 체내에서는 옥시토신과 도파민 같은 기분을 좋게 해주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됩니다. 이는 대개 아주 잠깐 동안 잠재의식하에서 일어나지만, 이전에 만났던 타인을 다시 찾게 하고 만남을 고대하게 만들기도 하죠. 자폐인은 사회적으로 타인과 어울리거나 그들을 기쁘게 하는 일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오랫동안 연구자들은 자폐성 장애가 있는 아이들의 마음의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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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 인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출처: https://youtu.be/l8-BzKk-M50제작: (주)쌤스토리 / 대본: 김성남최대화질: 480p런닝타임: 2분 29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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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 인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출처: https://youtu.be/2OuOFep_3aI제작: (주)쌤스토리 / 대본: 김성남최대화질: HD (360p)런닝타임: 2분 53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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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 인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출처: https://youtu.be/nlhvsLv0Xrc제작: (주)쌤스토리 / 대본: 김성남최대화질: 480p런닝타임: 1분 48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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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 인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출처: https://youtu.be/35P-MpZXM-Q제작: (주)쌤스토리 / 대본: 김성남최대화질: 480p런닝타임: 2분 3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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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자: 인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출처: https://youtu.be/tboJoQ-e1TM제작: (주)쌤스토리 / 대본: 김성남최대화질: HD (360p)런닝타임: 3분 01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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