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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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자폐아동을 가르치는 일: 부모가 원하는 것(1회)

Post Image 자폐 아동을 가르치는 일: 부모가 원하는 것 1회 - 카를 하트   나는 내가 배글리 초등학교의 복도를 걸어가던 첫 기억을 결코 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때는 1976년이었고, 나의 아내와 내가 아들의 장애를 안지 단지 2년밖에 되지 않았을 때였다. 자폐증으로 진단된 많은 아이들이 그러하듯이, 테드는 인근학교의 프로그램에 적응할 수가 없었다. 4살때부터, 테드는 워싱턴 대학에서 주관하는 “의사소통수업”에 참여하고 있었...   내용 보기

문제행동에 대한 교사-부모의 협력

Post Image 내 아들 승기는 만 15세 10개월이다. 녀석은 (내 눈에는^^*)신체 멀쩡한 얼짱이지만, 다른 청소년들과는 조금 다르다. 승기는 자폐성 장애 2급 등록장애인이고, 일반학교 특수학급에 다닌다. 나는 내 아이 때문에 특수교육 공부를 시작하여 박사과정을 마쳤다. 공부하는 과정에서 청소년상담사 자격을 취득했고 지금은 내 아이 같은 아이들과 나 같은 엄마들, 그리고 우리 가족 같은 다른 장애 가족들을 돕는 일을 하며 산다.  &nbs...   내용 보기

이웃과 함께 하는 발달장애인 가정의 정상화

Post Image 안녕하십니까. 이경아라고 합니다. 긴장되면서도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오늘 동시에 두 가지 모습을 가지고 여러분 앞에 섰습니다. 저는 현재 일반초등학교 특수학급에 입급 되어 있는 발달장애 2급 자폐아동의 부모이며, 이곳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서 및 자폐성 장애아 교육을 전공하고 있는 박사과정의 학생이기도 합니다. 이 자리에 서도록 추천을 받고나서 내내 제가 과연 어떤 이야기를 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하였습니다. 이는 공부...   내용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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