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과 사회성
"장애아동" 검색결과 : 2개 (1/1페이지)
글 : 김선형 / 평택대 재활상담학과 겸임교수 / 굿컴퍼니 대표 / 장애인재활상담사 지난 칼럼에서 발달장애아동의 건강과 사회성향상을 위한 운동의 필요성에 대한 언급을 했다. 오늘은 운동을 통한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국내⋅외에서 개발한 과학적인 평가도구들에 대한 소개를 하고자 한다. 발달장애아동의 신체 및 체력을 측정하는 국내⋅외 측정도구는 측정자의 주관적 판단에 준하여 시행되는 8가...
내용 보기
글 : 김재영(서울정애학교) 영유아기는 발달이 가장 왕성하게 이루어지는 시기이지만 발달은 책상에 앉아 말과 글로 배우는 학습이 아닌 행동과 감정을 조절해보는 반복된 경험을 통해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 “높은 곳에서 뛰면 다치니까 뛰지 마.”라고 수십 번 말로 하는 교육보다는 높이가 서로 다른 계단이나 구조물 위에서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아이 스스로 수도 없이 뛰어내리기를 반복할 때 ‘다치지 않고 뛰어내릴 수 있는 높이’를...
내용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