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응과 사회성


"적응" 검색결과 : 2개 (1/1페이지)

유아기의 배움은 어떻게 이루어질까?

Post Image 글 : 김재영(서울정애학교)  영유아기는 발달이 가장 왕성하게 이루어지는 시기이지만 발달은 책상에 앉아 말과 글로 배우는 학습이 아닌 행동과 감정을 조절해보는 반복된 경험을 통해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 “높은 곳에서 뛰면 다치니까 뛰지 마.”라고 수십 번 말로 하는 교육보다는 높이가 서로 다른 계단이나 구조물 위에서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아이 스스로 수도 없이 뛰어내리기를 반복할 때 ‘다치지 않고 뛰어내릴 수 있는 높이’를...   내용 보기

자폐인의 동일성에 대한 집착 또는 변화에 대한 저항에 대하여

Post Image 경민(가명)은 간단한 문장을 구사할 수 있는 정도의 언어능력이 있는 13살의 자폐아다. 경민이가 우리 학교에 다닌지 6년째다. 우리 학교의 통학 버스는 '특별한 일'이 없는 한 평일을 기준으로 매일 2시 20분에 아이들을 태우고 하교길 운행을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이었다. 그날은 수요일이었는데, 오후에 교직원 전체 행사가 있어서 오전수업만 하고, 학생들은 하교를 하도록 했다. 그런데, 그가 학교 버스를 타려고 하지 않았다. 버스에 절대 타려...   내용 보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